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슈퍼안심 챗봇’ 무료 제공

기사승인 2019.08.21  09:15:48

공유
default_news_ad1

- 24시간 실시간 ‘단말 보험상담’ 서비스

   
▲ KT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출처 : KT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슈퍼안심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분석해 이용자가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답변해준다.
 
이번 ‘슈퍼안심 챗봇’은 KT의 단말보험 어플리케이션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별도의 로그인 없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상담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된다. 

챗봇 서비스 이용 후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면 전문 상담원 연결도 가능하다. 

1:1 채팅을 통해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도 있고 채팅 상담이 어려울 경우 음성 통화로의 전환도 지원한다.
 
이번 챗봇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이용자들은 보험관련 단순 문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일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을 때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상담 가능한 내용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단말 보험 관련 접수 및 문의만 가능했다. 

‘슈퍼안심 챗봇’은 상담원과 1:1 채팅 및 유선 상담까지 지원되면서 요금제, 부가서비스, 단말 기능 등 일반 상담도 가능하다. 

1:1 채팅 창에 “아이폰 볼륨을 어떻게 줄이나요?”, “갤럭시 노트10의 상세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 라고 입력하면 상담원이 답변 내용을 입력해준다.
 
안치용 KT 영업본부장 상무는 “무료 제공 되는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는 5G 상용화 이후 고객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 서비스”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