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은행, 기업 인뱅·모뱅 전면 개편

기사승인 2019.09.18  15:48:30

공유
default_news_ad1

- 대면 업무 대폭 비대면으로 전환 제공

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최근 기업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개편은 국민은행이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이 느끼는 불편(Pain Point)을 찾아 해결하고,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는 방식으로 개편된 점이 특징이다.  

기존 영업점을 방문, 처리하던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 (출처 : 국민은행 제공)

 ◆통장개설, 뱅킹가입, 급여이체도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 스탑(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원 스탑 신규 서비스’는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해 기업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법인에 대한 ‘원 스탑 신규 서비스’도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어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 통합ID 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존에 등록한 급여이체 내역을 조회,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급여이체를 할 수 있다. 
  
◆기업의 금융 관리를 도와주는 새로운 UI/UX = 이용 기업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기업의 업무 능률을 위한 쉽고 빠른 이체 및 편리한 조회·검색 = 이용 빈도가 높은 이체거래를 통합하고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사용하기 쉬운 뱅킹을 구현했다. 

또한, 계좌 거래내역 등 다양한 조회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는 기업고객을 위해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 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 ‘스타(Star)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 80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0월, 차세대 프로젝트를 가동한 국민카드의 기업 체크카드 신규 발급까지 ‘원 스탑 신규’ 서비스에 추가 탑재, 기업고객 비대면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