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블루필드-2 DPU 지원 서버군 발표

기사승인 2020.10.17  10:03: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인공지능, 증강 또는 감소현실, 데이터 애널리틱스 등 적합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가 새로운 엔비디아 블루필드-2(NVIDIA BlueField-2) DPU를 지원하는 서버 포트폴리오를 지난 14일 발표했다.

아울러 슈퍼마이크로 컴퓨터는 현재 샘플링 단계인 엔비디아 블루필드-2 DPU에 대한 적극적인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1U, 2U, 4U, 10U 랙마운트 GPU 시스템, 울트라(Ultra), 빅트윈(BigTwin), 8U 슈퍼블레이드(SuperBlade) 및 기타 임베디드 솔루션을 포함한다.

   
▲ (출처 : 슈퍼마이크로 컴퓨터 제공)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와 긴밀한 기술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엔비디아 DPU를 사용한 엔드투엔드(end to end) 클라우드 솔루션 및 엣지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며 “슈퍼마이크로는 줄곧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출시해왔다. 이 능력을 발휘, 블루필드-2 DPU를 통합한 시스템을 다수 제공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의 기업이 가속화된 워크로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슈퍼마이크로의 많은 제품은 엔비디아 최신 DPU 가속화 기술의 장점을 취할 수 있다.

‘슈퍼블레이드’는 PCIe Gen4.0를 장착하고 논 블록킹(Non-blocking) 인피니밴드(InfiniBand) 200Gbps HDR 스위치를 지원하는 GPU 블레이드 서버로, DPU가 CPU의 데이터 관리 작업을 오프로드하기 위해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새로운 엔비디아 블루필드-2 DPU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멀티코어 ARM CPU, 최첨단 200G/100G 스마트닉(SmartNIC) 네트워킹, 고성능 PCIe 인터페이스 및 강력한 네트워킹, 스토리지 및 보안 가속기를 결합한다.

엔비디아 DPU는 중요한 작업을 오프로드 해 호스트 CPU의 부담을 덜어주고, 운영체제 또는 하이퍼바이저(hypervisor)를 운영하는 서버의 보안, 효율성 및 처리능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다.

마누비르 다스(Manuvir Das)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책임자는 “엔비디아 DPU는 필수 구성요소 시큐어(Secure) 가속 데이터 센터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됐다”며 “슈퍼마이크로는 블루필드-2 DPU를 향후 라인업에 통합해 현대적인 데이터 센터 구축 경쟁에 필요한 우위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