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은행,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 수상

기사승인 2020.10.23  07:01:50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시안뱅커지’ 선정 발표…‘전자무역솔루션’ 호평

article_right_top

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2일,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誌가 주관한 ‘트랜잭션 파이낸스 어워드 2020(Transaction Finance Awards 2020)’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Best Trade Finance Bank in South Korea)’으로 9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지는 1996년 설립돼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리서치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매체다.

전문 애널리스트 및 국제 심사위원단의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매년 각 금융부문별로 최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한다.

국민은행은 ‘전자무역솔루션(KB One Trade)’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기업의 무역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수출입 전문가로 구성된 마케팅 전담조직을 통해 상담 데스크 운영 및 세미나 개최 등 수출입 기업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수출입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기 위해 더욱 향상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 사태에 따른 정부의 중소·중견 수출입 기업 지원 정책에 부응해 수출입 기업을 위한 금융 지원에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15일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와 ‘특별출연 및 보증•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해 수출입 중소·중견 기업의 금융 거래 한도 및 금리·수수료율 우대를 지원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