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티맥스티베로-뉴타닉스, MOU 체결

기사승인 2021.03.26  09:29:13

공유
default_news_ad1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DB관리 효율성 협력

티맥스티베로(대표 이희상)는 뉴타닉스 코리아(대표 김종덕)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산 ‘티베로’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수정없이 대규모 이기종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관리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이다.

현대기아차, e학습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등 국내 사례 뿐 아니라 브라질연금관리공단, 중국 주요 성 정부, 태국 통신사 AIS 등 글로벌 산업계에서도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DBMS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티베로 솔루션은 최근 ‘뉴타닉스 레디’ 인증을 획득해 뉴타닉스 가상화 환경에서의 적용을 실현했다.

   
▲ (사진 왼쪽부터)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지사장,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출처 : 티맥스티베로, 뉴타닉스 코리아 공동 제공)

‘뉴타닉스 레디’란, 뉴타닉스 플랫폼과 호환성, 제품의 기술력, 신뢰성 등을 보장하는 인증을 뜻한다.

이를 통해 뉴타닉스의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은 별도의 자체 검증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티베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의미다. 

덧붙여 두 회사는 권장 구성 가이드를 제공해 뉴타닉스의 클라우드 가상화 환경에 티베로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가이드를 기반으로 뉴타닉스로 구축된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의 경계없이 자유롭게 티베로를 사용할 수 있게 돼 데이터베이스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대표는 “지난 2016년 뉴타닉스 ‘엘리베이트(Elevate)’ 기술 협약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티맥스티베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층 확대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여 신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 리더 뉴타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을 만나게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뉴타닉스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티베로를 고도화해 선보이며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실현한 IT 환경 구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