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뉴타닉스-솔리데오시스템즈, MOU 체결

기사승인 2021.04.21  10:09:32

공유
default_news_ad1

-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정부 지원 강화 등 협력

뉴타닉스 코리아(대표 김종덕)는 지난 20일 국내 디지털정부 분야 전문기업 솔리데오시스템즈(대표 김숙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뉴타닉스는 솔리데오시스템즈가 정부 대상 행정, 민원 및 건축행정, 설계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이 용이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구축 역량에 집중할 방침이다.

지난 24년간 솔리데오시스템즈는 정부24(옛 민원24 등), 지방행정통합정보시스템(시도·새올시스템),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 식의약품정보화시스템 등 대한민국 디지털정부의 핵심시스템을 기획·구축·운영해 국가 정보화에 기여해왔다.

솔리데오시스템즈는 현재 융복합형 데이터플랫폼, 민간문서·증명서플랫폼, 마이데이터 민간유통서비스 등 미래 신사업 투자로 민간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솔리데오시스템즈는 뉴타닉스의 ‘인증된 파트너(Authorized Partner)’가 됐다.

   
▲ (사진 왼쪽부터)김숙희 솔리데오시스템즈 대표와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대표는 지난 20일, 정부 대상 행정, 민원 및 건축행정, 설계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는 확장이 용이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을 골자로 MOU를 체결했다.(출처 : 뉴타닉스 코리아 제공)

뉴타닉스는 솔리데오시스템즈에 정부 클라우드 사업에 필요한 솔루션, 구축 노하우,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자사의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을 기반으로 정부에 프라이빗∙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덕 뉴타닉스 코리아 대표는 “솔리데오시스템즈와 협력해 정부 및 지자체가 최적의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를 찾고 구축하는데 지원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뉴타닉스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체를 아우르는 최적의 접근 방식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솔리데오시스템즈 김숙희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는 고정적인 워크로드 뿐 아니라 급등하는 수요까지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유연성, 안정성, 확장성 등의 장점을 지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요소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는 고정 또는 급증하는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으며, 적절히 사용할시 총소유비용(TCO) 절감도 가능하다”며 “이에 따라 뉴타닉스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정부시스템 전환·구축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