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 출시

기사승인 2021.09.24  09:57:43

공유
default_news_ad1

-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용 토탈 랙

무료 원격 액세스 테스트 및 검증 지원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는 24일 본사 발표를 인용, 무료 원격 액세스 테스트 및 검증 프로그램인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용 ‘점프스타트(JumpStart)’를 출시했다고 잔했다.

이번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한 서버,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네트워킹, 서비스를 포함한 사전 구성 및 검증된 랙 수준의 종합 구성을 제공해 고객이 직접 맞춤형 인하우스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해야 하는 부담감을 덜어준다.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는 클라우드 상의 워크로드에 대해 사전 원격 액세스 테스트와 검증을 지원한다.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호스팅 비용 상승에 대한 부담을 느껴,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더 저렴한 인하우스 인프라로 옮길 방법을 찾고 있다.

반면, 맞춤형 인하우스 솔루션 구축에 대해서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레드햇 및 인텔과 협력해 기존 기업이 몇 주 또는 몇 개월이 걸리던 작업을 며칠로 단축해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턴키 솔루션을 선보였다.

기본 구성은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약 3000달러(한화 약 351만원)에 렌트도 가능하다.

고정 과금 모델은 예상치 못한 사용 요금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며,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절약된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는 저렴한 비용과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완벽하게 조립 및 검증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랙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로써 기업의 시간과 설계에 대한 노력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신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인텔 CPU, 인텔 옵테인 영구 메모리, 올플래쉬 NVMe 스토리지, 100GbE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과 점프스타트 무료 원격 액세스 테스트 및 검증 구성을 통해 고객은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로 즉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출처 : 슈퍼마이크로 제공)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 구성은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의 전체 포트폴리오 중 엔트리 레벨 옵션과 동일한 추가 성능, 모듈성, 대용량, 극한 설계 등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이같은 턴키 솔루션에는 랙, 케이블링, 전원 및 냉각 인프라가 포함돼 있어 규모에 맞춰 각 솔루션 구현을 단순화한다.

이 솔루션은 수백 개의 인스턴스와 컨테이너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제품보다 최대 70% 향상된 TCO를 제공한다.

조 페르난데스(Joe Fernandes) 레드햇 코어 클라우드 플랫폼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으로, 모든 인프라에서 더 강력한 일관성을 제공해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축, 배치 및 관리할 수 있다”며 “오픈시프트의 성능을 인텔프로세서와 슈퍼마이크로의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에 결합해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고 즉각적인 워크로드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보다 정교한 시스템에서 앞으로 더욱 늘어날 요구 사항을 더 잘 해결할 수 있다.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슈퍼마이크로와 인텔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로즈 스쿨러(Rose Schooler) 인텔 글로벌 데이터 센터 영업 부사장은 “인텔은 슈퍼마이크로와 협력해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사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테스트를 위한 구성 및 즉시 사용 가능한 시스템 클러스터를 제공하고 있다. AI 가속기가 내장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해 새로운 차원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돕는다”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를 통해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검증과 벤치마킹을 즉시 시작할 수 있으며, 직접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 = 슈퍼마이크로 점프스타트 구성은 최대 320개의 코어, 16TB의 메모리, 시스템당 736TB의 올플래쉬 PCIe 4.0 NVMe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멀티 노드 빅트윈 2U 4-노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최대 1.1PB의 올플래쉬 PCIe 4.0 NVMe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3개의 1U 울트라 시스템, NVMe-oF용 100GbE 스위치 및 온프레미스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위한 우수한 데이터 및 스토리지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는 25GbE 스위치를 포함된다. 

이 제품은 슈퍼마이크로 레드햇 오픈시프트 레퍼런스 아키텍처 – 고밀도 솔루션(Supermicro Red Hat OpenShift Reference Architecture – High-Density Solution)의 축소 버전이다.

덧붙여 이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쿠버네티스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기반으로 한다.

슈퍼마이크로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슈퍼블레이드, 클라우드DC, 엣지 컴퓨팅 플랫폼에 구축될 경우 효율성, 스케일 및 성능이 최적화된다.

슈퍼마이크로, 인텔, 레드햇 담당자들과 함께 진행한 ‘비용 최적화를 위해 랙 플러그 앤 플레이 클라우드 인프라로 턴키 클라우드 구축하기’ 웨비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