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더존비즈온-신한은행, ‘재무 예측 컨설팅’ 출시

기사승인 2022.05.10  11:41:37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업금융 BaaS(Banking as a Service) 모델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10일 발표를 통해, 기업금융 BaaS(Banking as a Service)의 일환인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2021년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의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이후 선보이는 3번째 협력 사례다.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기업 경영 데이터와 신한은행이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의 신용도와 미래 재무 상태를 예측해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 더존비즈온과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마련한 ‘재무 예측 컨설팅’ 메인 화면.(출처 : 더존비즈온 제공)

웹 기반 서비스로 더존비즈온의 ‘아마란스 텐(Amaranth 10)’은 물론 ‘아이큐브(iCUBE)’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는 ERP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 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 재무상황을 진단•분석하는 구조다.

기업은 이를 통해 예측 재무제표와 신용등급 등을 도식화한 형태의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예컨대, 기업의 과거 3년 치 재무자료에 기반한 기업의 추정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제공받을 수 있어 미래재무현황 예측이 쉬워진다.

정책자금 추천은 물론 필요시 신한은행의 ‘기업금융전문가(RM, Relation Manager)’ 매칭을 통해 고객 심화 상담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기업의 다양한 환경변화 대응에 있어 단순히 현상 분석과 예측에 국한된 것이 아닌, 솔루션까지 제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였다”라며 “기업에 차별화된 경험을 안겨줄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이번 재무 예측 컨설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존비즈온의 ‘아마란스 10’ 또는 ‘아이큐브’에서 회사 재무리포트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