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금융그룹, ‘디파티’ 시행

기사승인 2022.05.14  11:57:39

공유
default_news_ad1

- 디노랩 스타트업 26개사 참여 네트워킹 행사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12일 발표를 통해, ‘디노랩(DINNOlab)’ 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노랩 파티(D-Part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에서 열렸으며, 2021년에 선발된 디노랩 26개사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에서 투자•신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노랩 제1센터에서 디노랩 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를 개최했다. 사진은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전상욱 사장(왼쪽 앞줄에서 4번째)과 우리금융 및 디노랩 임직원들의 행사 참가 모습.(출처 : 우리금융그룹 제공)

참석자들은 디노랩 기업들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시너지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아울러 투자•법률•회계•노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타트업이 성장하며 겪는 고민을 청취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경영지원(Tip&Talk) 시간도 마련됐다.

주로, ▲벤처캐피탈(VC) 관점의 투자 유치 노하우 ▲창업 후 성장단계별 법률 이슈 관리 ▲스톡옵션의 이해와 회계 처리 ▲인사 및 노무 관리 등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전상욱 우리금융지주 미래성장총괄 사장은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은 우리금융그룹과 디노랩 기업들 모두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서로 힘을 모아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스타트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디노랩 3기 모집은 물론, 지난 2월에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손태승 회장이 주관해 경영진과 실무자가 직접 소통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오피니언 조직 블루팀, 레드팀 2기를 선발하는 등 디지털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