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테스트웍스, NIA ‘2022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수행기관에

기사승인 2022.06.30  14:49:06

공유
default_news_ad1

- AI 데이터 라벨러 및 SW 테스터 교육생 모집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는 지난 29일 발표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데이터 라벨러 및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취업에 취약한 계층이 디지털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실무역량 전문교육을 실시,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 (출처 : 테스트웍스 제공)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연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NIA의 ‘2022년 취업연계형 디지털 교육’ 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경력 단절 여성 대상의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60명과 ‘소프트웨어 테스터 양성 교육 과정’ 수강생 총 40명을 선정한다.

교육은 4주간 총 100시간 동안 기초 컴퓨터 활용능력(OA)을 포함해 각 과정에 따라 데이터 라벨러 교육 또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기초 교육은 물론, 실습과 취업 연계를 위한 개별 코칭도 함께 진행한다.

이 교육과정의 지원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이아이웍스 아카데미(https://aiworksacademy.co.kr/)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테스트웍스는 지원자가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한 지원서를 이메일(edu_help@testworks.co.kr)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수강 대상자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테스트웍스는 교육 이수자들이 교육 과정 완료 후 일자리로 연계 및 관련 업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해 역량에 대한 불확실성을 없애고, 조직 적응을 위한 기초 교육을 동시 실시하여 교육 수료생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남정미 테스트웍스 팀장은 “테스트웍스는 국내 선도의 인공지능(AI) 데이터 전문기업이자 포용적 고용에 앞장서 온 소별벤처기업으로서, 경력 단절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데이터 라벨러 및 소프트웨어 테스터 디지털 교육 과정을 통해 디지털 일자리 관련 전문 인력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고용 충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들을 위한 차별화된 ICT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의 고용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