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티맥스클라우드, DGB캐피탈 ‘신용평가 IT’ 전환

기사승인 2023.03.21  09:40:41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구축…‘하이퍼클라우드’ 적용

article_right_top

티맥스클라우드는 21일 발표를 통해, DGB캐피탈 신용평가시스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쿠버네티스 기반 컨테이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공급했다고 전했다. 

먼저, 티맥스클라우드는 DGB캐피탈의 여신업무를 위한 개인 신용평가 조회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 구축했다.

여신 서비스 이용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 기반으로 개발 및 배포, 운영할 수 있는 자동화 환경으로 구성했다, 

덧붙여 티맥스클라우드는 안정적인 실시간 모니터링 환경을 함께 제공, 운영편의성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문 기술력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은 주요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망설이는 기존 금융권에서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 프로젝트로 의미를 갖는다. 

특히, 통상 6개월에서 1년 가량 소요되는 프로젝트 일정을 약 2개월만에 빠르게 완료하는 등 주요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희망하는 타 은행권 및 금융회사에게 선진 사례로 남게 될 전망이다.

김현우 티맥스클라우드 기술본부 상무는 “전 세계적으로 유수의 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에서는 운영중인 IT 환경을 모두 클라우드로 전환 완료했거나 전환을 진행중인데 국내에서는 중요 시스템 운영 환경에 이슈가 발생할 경우 금융사고 및 고객 신뢰 하락 등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클라우드 도입을 주저하고 있다”며 “티맥스클라우드는 단순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아닌 해당 금융사의 비즈니스 서비스 레벨까지 분석해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무중단 시스템 공급을 통해 금융 비즈니스 연속성까지 고려했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