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굿어스-엔비디아, 파트너십 체결

기사승인 2023.06.04  10:24:34

공유
default_news_ad1

- AI개발 위한 DGX 플랫폼…디지털 트윈 기반 옴니버스 제공 등

article_right_top

지난해 에스넷 그룹은 에스넷 3.0 비전선포식을 통해 굿어스의 사업영역을 엔비디아로 확대한 바있다. 

지난 2일 발표를 통해 굿어스는 엔비디아 GPU 서버 및 AI 기반 데이터 분석, 예측 솔루션 및 메타버스 플랫폼 및 구축 서비스 지원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챗(Chat) GPT의 성장으로 대규모 AI 모델 학습을 위한 칩을 제작하는 엔비디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엔비디아는 GPU(그래픽 처리 장치)를 전문적을 생산하는 회사로 딥러닝, 머신러닝 모델 학습에 사용되는 고성능 GPU로 AI 연산이 가능토록 한다.

지난 29일 엔비디아가 새로운 슈퍼컴퓨터 ‘DGX GH200’을 발표하며 생성 AI, 대규모 언어 모델 학습을 위한 가속 컴퓨팅 및 네트워킹 기술이 통합된 고성능 컴퓨터를 선보였다.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AI 기술 발전에 가속도를 높이게 된 것.

아울러 엔비디아는 GPU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환경,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위한 ‘옴니버스’ 플랫폼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공장 및 산업용 디지털 트윈 등을 지원한다. 
 
굿어스는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한 DGX 플랫폼을 제공한다.

클라우드는 물론 온프레미스 등 IT 환경의 상관없이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굿어스는 국내 제조기업 인프라 설비에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DGX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통해 디지털 트윈환경을 구현해 제품 생산 전에 미리 실시간으로 제품 프로세스 설계,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앞서 지난 2022년 굿어스는 국내 제조기업과 3D 모델 구축 개발 및 설계를 체결하고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활용한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굿어스 관계자는 “국내는 AI 서비스 개발이 시작하는 단계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며 “AI서비스를 개발하는 대기업 및 금융기업을 타깃으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고, 디지털 트윈으로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