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라임라이트, ‘개발자 툴킷’ 발표

기사승인 2019.08.21  08:52:36

공유
default_news_ad1

- 실시간 디지털 콘텐츠 전송 관리 강화

article_right_top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21일, 새로운 API 및 관리자 웹 포털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관리 및 구성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기존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및 SDK(소프트웨어 개발 툴킷)과 함께,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사용해 개발자들은 라임라이트의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됐다.

개발자들은 라임라이트의 새로운 ‘구성 API(Configuration API)’를 통해 라임라이트 서비스를 손쉽게 구성하고 이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다. 

‘학습곡선(learning curve)’ 가속화를 위해 일반적인 사용사례에 대한 사전-정의된(predefined) 서비스 프로파일 템플릿(Service Profile templates)과 문서로 잘 정리된(well-documented) 최신 REST API를 통해 라임라이트의 전체 대-고객 구성 옵션 세트를 활용할 수 있다.

문서화, 코드 샘플, 운영 전에 실제 테스트 환경에서 ‘라임라이트 API(Limelight APIs)’를 시험 사용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양방향 API 익스플로러(API Explorer) 도구도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구축 전에 새로운 코드의 영향을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다양한 ‘라임라이트API(Limelight APIs)’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

운영 팀의 경우, 안전한 라임라이트 컨트롤 포털(Limelight Control portal)을 통해 동일한 구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쉽고 빠른 구성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전-정의 사용사례 기반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다. 

기업은 자유롭게 라임라이트 컨트롤 포털(Limelight Control portal)과 구성 API(Configuration API)를 사용하여 전송 관련 ‘구성’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스티브 밀러 존스(Steve Miller-Jones) 라임라이트 제품 전략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API는 개발자들이 네트워크의 모든 기능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라임라이트는 네트워크 엣지단에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배치, 가장 역동적인 실시간 상호 작용을 위한 고품질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IDC 조사에 따르며느 조사 대상 기업의 절반 이상이 이미 데브옵스(DevOps) 프랙티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추가 20%는 향후 12 개월 내에 채택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