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다쏘시스템, ‘에어엑스피리언스 2021’ 개최

기사승인 2021.06.21  09:17:22

공유
default_news_ad1

- 프랑스에서 버추얼 방식으로

다쏘시스템 코리아(대표 조영빈 www.3ds.com/ko)는 21일 본사 발표를 인용, 오는 22일(프랑스 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최신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버추얼 이벤트 ‘에어익스피리언스 2021(AirXperience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높아지는 고객의 기대치 및 프로그램의 복잡성으로 인해 항공우주 산업은 위기에 직면했다.

이번 버추얼 이벤트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운송수단과 최적의 모빌리티 경험을 전달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항공우주 분야 혁신가들을 대상으로 업계 선도기업이 전하는 비즈니스 가속화 및 경쟁력 제고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 (출처 : 다쏘시스템 제공)

에어버스(Airbus) 방위우주사업부, 헤메리아(Hemeria), 리페르(Liebherr), 소지클레어(Sogeclair),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Spirit AeroSystems)과 트러스트미(ThrustMe)의 각 분야 전문가들은 다쏘시스템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부문 부사장 데이비드 지글러(David Ziegler)와 함께 항공우주 산업의 공급망, 방위 및 우주 관련 라이브스트림 세션에 함께 참여한다.

각 세션에서는 디지털 혁신과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같은 디지털 협력 플랫폼 도입이 새로운 항공우주 이동수단의 기획부터 설계, 제조, 테스트, 검증 및 유지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어떠한 업무 혁신을 지원하는지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각 세션 주제는 ▲항공우주산업의 공급망의 사일로 현상을 제거하고, 가치 네트워크 중심으로 전환시켜 데이터의 투명성을 높이고, 조직과 장소를 넘나드는 협업 환경 구축 방안 ▲방산업체의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 임무계획 통합, 민첩성 강화, 스마트한 전투지속성 달성 지원 방안 ▲ 로켓 및 인공위성의 성공적인 우주 발사와 배치를 위한 개발 기간 단축 방안 등이다.

또한, 이번 아젠다에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활용사례가 소개된다.

다쏘시스템 솔루션을 활용중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미국 볼 에어로스페이스(Ball Aerospace), 스페인 MTorres, 미국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Spirit AeroSystems), 터키항공우주산업(Turkish Aerospace Industries) 등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효율성과 유연한 생산성을 달성하고 있는지 공유할 예정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