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은행, ‘사장님 플러스’ 오픈

기사승인 2024.04.24  16:44:41

공유
default_news_ad1

- 개인사업자 지원 맞춤형 플랫폼

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3일,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금융 편의 제고 및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개인사업자 특화 플랫폼 ‘사장님 플러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장님 플러스’는 KB스타뱅킹에서 기존에 제공하던 ‘사업자 존(Zone)’을 리뉴얼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다수의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사업용 대표계좌 ▲사업자 금융상품관 ▲정책자금 맞춤추천 ▲사장님 팁(Tip) ▲무료 컨설팅 신청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용 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다.

   
▲ (이미지 출처 : 국민은행 제공)

금융소비자는 ‘사업용 대표계좌’ 화면에서 여러 은행에 산재한 대출 및 예적금 등 사업용 계좌 확인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사업자 금융상품관’에서 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사업자 특화 카드 및 보험 상품 가입도 가능하다.

또한, ‘정책자금 맞춤추천’을 통해 정부의 다양한 지원자금 확인부터 관련 대출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사장님 팁’ 서비스로 세무·법률·노무 분야의 전문가 조언과 사업 운영에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컨설팅 신청’ 화면에서는 비대면으로 KB소호컨설팅센터 무료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장님 플러스’ 홈화면에서는 각 서비스의 핵심 정보 요약과 함께 국민은행 대표 금융상품들의 일별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사업장 주소지에 맞춰 지역별 보증서대출의 최저금리도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사장님 플러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4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이벤트에 응모하고 ▲사업용 대표계좌 설정 ▲정책자금 맞춤추천 서비스 가입 등 이벤트 미션을 모두 달성한 금융소비자 전원에게 메가MCG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덧붙여 ‘사장님 플러스’에서 사업자대출 한도조회 완료시 5000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사업 응원금 50만원을 지원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 경제를 받치는 큰 기둥인 개인사업자 분들의 금융 편의 제고와 경영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신속히 제공하고자 사장님 플러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등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상생금융 및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2016년 9월부터 ‘KB소호컨설팅센터’를 운영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상권분석, 자금조달, 세무, SNS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여의도 허브(HUB) 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 13개의 센터를 운영하며 누적 기준 3만여건 이상의 컨설팅을 수행하는 등 개인사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